한식 레시피

한식은 아름다운 색의 조화뿐만 아니라 영양학적으로 조화와 균형을 갖춘 건강한 음식입니다.
한식레시피에서는 아름답고, 맛있는 우리 한식의 조리법을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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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잡채

SIMPLE JAPCHAE (GLASS NOODLE) WITH SAUTEED VEGETABLES

잡채는 외국인에게 선호도가 높은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아니었다.
이 점에 주목해 잡채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했다. 채소만 넣어 채식 메뉴로 활용하거나 전복채와 쇠고기채를 곁들여 잡채의 고급스러운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음식류 부식류/볶음
난이도
영양정보 196.1kcal

재료 (4인기준)

  • 당면 100g, 물 4컵(당면 삶는 물)
  • 당면 양념 : 흑설탕 1큰술(12g), 황설탕 1큰술(12g), 간장 2큰술(36g), 식용유 2큰술(26g)
  • 당근채 80g, 양파채 100g, 소금 ½작은술(2g), 부추 20g, 식용유 1큰술(13g)
  • 우엉 80g
  • 우엉 양념 : 물 1컵(200g), 간장 1큰술(18g), 설탕 ½큰술(6g)

레시피

  1. 당면은 불리지 않고 끓는 물에 5분간 삶아 건진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2. 당근채와 양파채는 각각 소금을 넣고 볶아 식히고, 부추는 5cm 길이로 잘라 준비한다. 우엉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길이 5cm, 폭?두께 0.3cm로 썰어 중불에서 양념장에 10분 정도 졸인다.
  3. 팬에 당면 양념 재료를 넣어 한소끔 끓어오르면 당면을 넣고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 식힌다.
  4. 준비해놓은 채소와 당면을 버무린 뒤 1인분씩 나누어 유산지에넣어 싼 뒤 냉장 보관한다.
  5. 냉장 보관한 잡채는 먹기 전 찜통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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