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레시피

한식은 아름다운 색의 조화뿐만 아니라 영양학적으로 조화와 균형을 갖춘 건강한 음식입니다.
한식레시피에서는 아름답고, 맛있는 우리 한식의 조리법을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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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밀감자비빔밥

POTATO BIBIMBAP IN BUCKWHEAT WRAPS

우리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먹기 쉽게 재탄생시켰다.
쌈을 싸서 먹는 새로운 방식의 비빔밥으로 한국의 ‘쌈’ 문화까지 함께 담았다. 밥과 잘 어울리면서도 빛깔이 아름답고, 영양적인 면에서도 훌륭한 강원도 평창의 특산물인 메밀과 감자를 주재료로 선정했다.

음식류 주식류/밥
난이도
영양정보 472.4kcal

재료 (4인기준)

  • 메밀전병 : 메밀부침가루 2컵(190g), 소금 2작은술(6g), 물 2컵(400g)
  • 식용유 3큰술(39g)
  • 비빔밥 : 김치 200g, 콩나물 100g, 당근 50g, 오이 150g, 감자 200g, 소금 2작은술(8g), 밥 600g
  • 양념장 : 간장 2큰술(36g), 소금 1큰술(13g), 설탕 1작은술(7g), 참기름 2큰술(26g), 깨소금 1큰술(6g), 고룻가루 ½큰술(3.5g), 다진 청고추, 다진 홍고추, 다진 양파
  • 데친 미나리 20g

레시피

  1. 메밀부침가루에 소금과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든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반죽을 부어 지름 17cm 크기로 동그랗게 부친다.
  2. 김치는 길이 3cm, 폭 0.3cm로 썰고, 콩나물은 뿌리를 떼어내고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5분 정도 데친다. 당근과 오이, 감자는 길이 3cm, 폭?두께 0.3cm로 채 썰어 각각 소금 2g씩 넣고 30초~1분 정도 볶는다.
  3. 밥에 양념장 2큰술을 넣고 고루 섞은 뒤 준비한 김치, 콩나물, 당근, 오이, 감자를 넣고 비벼준다.
  4. 메밀전병 위에 비빔밥을 길이로 넣고 돌돌 말아 2cm 길이로 썰거나, 비빔밥을 넣고 복주머니처럼 가운데로 모아 데친 미나리로 묶는다. 완성 음식은 양념장과 함께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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